2024-2학기 대학원공동연구실 배정 연구원 선발 안내
◇ 참여 학생 조건
1) 직전 학기 성적이 3.75/4.5 이상을 선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신입생은 학부 성적 기준)
2) 2024-2학기(2024.9.2. - 2025.2.28) 전일제 (full-time) 석사/박사/석박통합 과정 학생 (신입생 포함)
3) 세부 전공 랩(Lab) 담당 교수님들의 지도를 받고 있거나 추천 받은 학생
4) 매주 40시간 이상 연구 (교수세미나, 특강 필수 참여) 및 수업에 전념
◇ 대학원공동연구실 이용 내규 [필독(必讀)]
1. 좌석배정은 공동연구실 내 4개의 세부 전공 랩(Lab)별 배치를 원칙으로 함
가. 재무금융-Financial IT, 거시경제-Macro, 공공평가-PPE, 퀀트-Quant
나. 학생의 연구활동 계획서와 지도교수 추천을 바탕으로 학생의 학술 성과 및 발전가능성을 고려하여, 경제금융학과 교수들로 구성된 대학원위원회에서 대학원공동연구실 배정
다. 자리 조정은 기존 이용인원 우선 및 대학원생대표(원우회장) 승인 후 일대일 교체
2. 공동연구실 내에서의 대화(학술 관련)는 5분 내외로 가능하며, 그 이상의 토론은 회의실 이용
3. 회의실은 이용 대장에 작성된 순서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2시간을 넘길 수 없음
가. 회의실 사용 전, 원우회장 혹은 연구실 단체 카톡방에 미리 사용 계획 및 시간 알릴 것
나. 사용 후 개인 물품을 정리하고, 과도한 소음 유발을 자제할 것
다. 단체 학술활동과 무관한 개인적인 사유(자습, 휴식 등)는 4층 로비를 이용할 것
4. 4개의 PC룸 (웨비나실)은 회의실과 동일하게 최대 2시간을 넘겨 사용할 수 없음
가. 화상회의 (Zoom), 학술 소프트웨어 사용 및 DB 검색을 제외한 개인적 사용을 일체 금지
나. 인가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임의로 설치하거나 언어 변경(기본 언어: 한글), SNS 로그인, 개인 파일 저장 등의 사유화 행위 금지
다. 연구실 보안 유지를 위해 매월 1회 전체 PC 초기화 진행. 삭제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음
5. 공용 비품(A4용지, 휴지, 커피 원두 등) 및 개인 물품 도난은 범죄이므로 엄중히 경고함
6. 연구실 배정 인원은 연구실 청소 업무를 공평하게 분담하며 매월 공지된 날짜에 수행
가. 청소일정 배정 및 조율은 대학원 유학생 대표가 담당하며, 부득이하게 수정이 필요할 경우 대학원유학생대표 승인 후 수정
나. 청소구역은 403호 웨비나실, 404호 대학원공동연구실을 대상으로 하며, 기본적으로 1)바닥청소, 2)공용책상 청소, 3)커피머신 청소, 4)냉장고 청소, 5)환기 등을 수행하고 연구실 전체적인 청결 유지
※ 대학원공동연구실 이용 내규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다음 학기 연구실 배정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을 고지함
◇ 제출 서류
1) 대학원공동연구실 신청서 및 연구계획서
* 연구계획서 양식은 참고하되 내용, 분량은 형식과 관계없이 자유롭게 작성 가능
2) 대학원 성적증명서(수강한 모든 학기 및 과목 성적 볼 수 있는 증명서 제출), 신입생일 경우 직전 학교 성적 증명서 스캔 파일 제출
3) 실적이 있을 경우 실적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제출(논문 파일, 학술대회 증빙 가능 자료 등)
◇ 제출 날짜 및 방법
2024년 8월 22일(목) 17시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 kohye@hanyang.ac.kr
이메일 제출 시 제목은 <2024-2학기 대학원공동연구실 배정 신청>으로 작성
◇ 문의
경제금융대학 행정팀 Tel: 02-2220-1013